아마추어 골퍼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중에 하나인 벙커샷에 대해서 알아보자. 프로만큼 필드 연습을 많이 할수 없는 아마추어들에게 직접 모래에서 공을 칠수있는 기회가 적다보니 연습을 하기 어려운게 현실이다. 그렇다고 벙커샷만을 위해서 레슨을 받을수 있는 상황도 어려울거라 생각한다. 그렇다 보니 흔히 벙커샷에 대한 공포증이 생기기 마련이고 좋은 템포와 스코어 유지를 잘하는 라운딩도 벙커샷 한번 잘못으로 인해 스코어도 멘탈도 엉망이 되는경우도 종종 있다.
실제 필드에서 연습할 기회가 별로 없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벙커샷에 대한 기본 개념과 포인트를 제대로 알아보자.
1. 공의 위치
공의 위치는 중앙에서 공하나 정도 좌측발에 둬야한다.
공을 오른쪽에 둘 경우 헤드가 빨리 닫히면서 공의 윗부분을 칠 확률이 높아진다.
벙커샷은 공을직접적으로 치는 느낌이아니라 공뒤 1cm정도 모래를 타격하는 임팩이 나와야한다.
2. 손목의 위치
어드레스때 손의 위치는 중앙에 둬야한다.
아이언샷처럼 핸드 퍼스트로 과하게 할경우 클럽헤드가 더 열리게 됬을때 쌩크가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손목 릴리즈가 일어나면서 공 뒤의 모래를 웨지 바운스로 타격이 쉬워지기 때문에 손의 위치는 중앙에 둬야한다.
3. 백스윙
손목을 가파르게 바로 꺽어 올려준다.
일반 아이언스윙을 할때처럼 회전 to 회전이 아닌 V자를 그린다는 느낌 스윙을 해야하기 때문이다모래를 직접타격을 하기위해서는 큰백스윙보다는 바로 올린다라는 느낌의 백스윙을 해야한다.
4. 팔로우 스루
A. 손목로테이션으로 공을 치는 느낌아닌 클럽헤드를 그대로 가지고 간다는 느낌으로 손목을 유지한다.
B. 백스윙부터 피뉘시까지 감속하지 않고 원플레인으로 끝나도록 스윙해준다.
C. 팔은 억지로 빼지 않고 헤드가 먼저 지나간 후 팔꿈치가 접힐 수 있도록 해준다.